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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거래위원회, 블로그 SNS 광고 표시 강화됩니다

by Onestepdiary 2024. 8. 22.

공정거래위원회, 블로그 SNS 광고 표시 강화됩니다

 

 

 

 

 

▣ 목록 (LIST) ▣

1. 공정거래위원회에서 블로그 SNS 광고 표시 강화 행정 예고하였습니다.

2. 변경되는 주요 내용

3. 변경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렇다면 소비자와 사업자는 어떤 이득이 있나?


 

1. 공정거래위원회에서 블로그 SNS 광고 표시 강화 행정 예고하였습니다.

  (1) 공정위 행정 예고 기간: 2024년 8월 20일 ~ 9월 9일

  (2) 확정 시행: 미정

  (3) 내용 출처: https://www.ftc.go.kr/www/selectReportUserView.do?key=10&rpttype=1&report_data_no=10770  

 

 

 

 

 

2. 변경되는 주요 내용

  (1) 블로그, SNS 광고 표시 강화됩니다.

    ①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같은 곳에서 제품을 추천하거나 후기를 올릴 때

    ② 받은 돈이나 물건 등 경제적 이득이 있다면 이를 더욱 명확하게 표시해야 함

  (2) 블로그나 SNS 포스팅한 글의 처음 부분에 표시해서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했습니다.

 

  (3) 경제적 이득 범위 확대됩니다.

     ① 단순히 돈을 받는 것뿐만 아니라, 미래에 돈을 받기로 약속받은 경우

    ② 제품을 무료로 받고 후기를 쓰는 경우 경제적 이득이 있다고 보고 표시해야 합니다.

 

  (4) 불확실한 표현 금지 됩니다.

    ① "일정 수수료 지급 가능"처럼 애매한 표현은 사용하면 안 됩니다.

    ② 구체적인 금액이나 조건을 명확하게 밝혀야 합니다.

 

  (5) 소비자 보호 강화 됩니다.

    ① 이번 개정으로 소비자들은 광고인지 개인적인 의견인지를 더 쉽게 구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② 허위 정보에 속는 일을 줄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3. 변경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렇다면 소비자와 사업자는 어떤 이득이 있나?

  (1) 소비자들이 광고에 속아 잘못된 정보를 얻거나 피해를 보는 일을 막기 위해서입니다.

  (2) 모든 사업자가 같은 규칙을 지키도록 해서, 공정한 경쟁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3) 최근 SNS 광고가 많아지면서 이에 대한 규정이 필요해졌습니다.

  (4) 이번 개정에서 소비자와 사업자는 아래와 같은 이득이 있습니다.

    ① 소비자: 광고인지 아닌지 명확히 구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② 사업자: 규정을 준수하면 소비자의 신뢰를 얻고, 공정한 경쟁을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다음 달 부터는 광고나 협찬을 받은 글은 제목 또는 글 앞에 광고 글을 명확하게 표시해야 합니다.

변경이 결정 되면 다시 포스팅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블로그 하시는 분 조심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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